-
반응형
피프피 피프피 멤버 키나가 소속사 어트랙트와의 전속계약 분쟁을 끝내고 복귀한다고 합니다. 키나가 소속사에 복귀하면서 피프티 피프티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피프티 피프티 사태, 맴버 키나, 소속사 복귀, 갤러리, 나무위키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피프티 피프티 사태 멤버 키나
▶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 프로필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 프로필 키나 사진 국적 대한민국 출생 2002년 7월 9일 (21세) / 대전 광역시 동구 본명 송자경 신체 164cm / 45kg / B형 학력 상현중학교
라라아트 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 중퇴)가족 부모님 소속 그룹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 포지션 메인래퍼, 서브보컬 데뷔 2022년 피프티 피프티 EP 1집 The FIFTY 별명 경자(본명을 꺼꾸로 한 별명) MBTI ESFP ▶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 소속사 복귀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송자경)가 소속사 어트랙트와의 전속계약 소송을 취하하고 복귀하면서 피프티 피프티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는데요.
피프티 피프티 멤버 4명은 지난 6월부터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출하고 전속계약 분쟁을 이어오고 있었는데요. 법원은 최근 멤버들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지만 멤버들은 측시 항고에 본안 소송까지 제기하며 어트랙트로 돌아가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하였었습니다.
하지만 키나는 10월 16일 법률대리인을 법무법인 바른에서 신원으로 변경한 후 가처분 기각에 대한 항고를 취하서를 제출하고 소속사인 어트랙트에 연락해서 소속사로 돌아가겠다고 뜻을 밝히면서 피프티 피프티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사태 소속사 반응
▶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반응
피프피 피프피 소속사 어트랙트의 전홍준 대표는 16일 키나와 만나서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눈물을 흘리며 사죄하는데 내 마음도 좋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덧붙이기를 "키나가 정말 많이 지쳐있더라, 마음고생을 얼마나 많이 했겠나"라며 눈물을 흘리면서 나에게 죄송하다고 사죄하겠다고 하더라, 늦었지만 용기내 돌아와줘서 고맙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전홍준 대표는 다시 돌아온 키나를 저와 어트랙트는 당연히 받아줄 것이라면서 지친 키나가 하루이틀 더 푹 쉰 뒤에 다시 애기해보자고 했다고 밝히면서도 키나의 가수 활동 복귀에 대해서는 "그 문제를 다루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하고 키나도 이에 알겠다고 했고, 본인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더라. 정리해야 할 상황들이 많다면서 우선 키나가 좀 쉬고 자숙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전홍준 대표는 키나에게 "괴로운 어둠 속에서 4~5개월 있었으니 심신이 안 좋더라 일단 자숙의 시간을 갖고 진실되게 깊은 사과를 해야 된다. 그래야 성숙한 하나의 인격체로 다시 태어날 거라고 했다"고 밝히면서 "다음부터는 절대로 어둡고 습한 데로 들어가지 말라 했다. (지금의 상황이) 좋으면서도 안 좋고 안 좋으면서도 좋다. 저도 기분이 묘하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전홍준 대표는 키나에게 다음과 같은 당부도 했다고 밝혔는데요.
"키나가 그동안 있었던 일들을 가감없이 정확히, 있었던 얘기만 변호사 앞에서 정신 좀 차리고 이야기해야 된다. 누가 어떤 거짓말을 하고 현혹을 했는지, 뭘 잘못했는지 시간을 내서 대화를 해야된다"고 전하니 "네 알겠습니다'라고 대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들의 꿈과 새싹을 잘라낸 잔인한 세력은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아이들의 꿈과 새싹을 잘라낸 잔인한 세력은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이면서 '더기버스'와 안성일 대표에 대한 소송은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도 밝혔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사태 키나 복귀 이유
▶ 피프티 피프티 사태 키나 복귀 이유_저작권 강탈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키나가 소송을 포기하고 돌아오게 된 결정적인 이유를 더기버스의 안성일 대표의 거짓에 분노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안성일 대표의 학력위조 뿐만이 아니라 각종 위조경력이 언론을 통해서 공개가 되면서 키나가 직접 작사한 '큐피드'의 랩 작사 지분까지 안성일 대표가 강탈한 사실이 언론에 공개가 되었었습니다.
키나도 언론을 통해서 안성일 대표의 비리를 알게 되면서 안성일 대표의 잇따른 거짓해명에 실망해서 돌아오게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참고로 한국저작권협회에 따르면 이 곡의 저작권 지분은 안성일 대표가 28.65%, 백모씨가 4%, 더기버스가 66.85%이며 랩을 작사한 키나는 0.5%뿐이었다고 전했으며 이들 중 백모씨가 이 곡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원래 키나의 작사지분은 6.5%였으나 0.5%로 줄어들었으며 이렇게 줄어든 상황에 대해서 안성일 대표로부터 어떤 설명도 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피프티 피프티 그것이 알고싶다, 갤러리, 나무위키
▶ 피프티 피프티 그것이 알고싶다 편파 방송 논란
그것이 알고 싶다는 2023년 8월 19일 1365회차에서 「빌보드와 걸그룹 - 누가 날개를 꺽었나?」 라는 제목의 방송에서 피프피 피프티 관련 편파방송 논란이 일었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는 그동안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자료나 내용들이 소개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사건의 제보자들이나 당사자들의 주장에 대한 사실 검증이 부족과 오해를 살 수 있는 관련 핵심 사실의 누락과 화면편집 그리고 MC 김상중의 멤버 손편지 낭독 마무리등을 통해서 사실보다는 감정에 호소하였으며 소속사인 어트랙트와 더기버스에 대해서는 양비론을 펼치면서 멤버들에 대해서는 절대선의 희생양으로 포장하면서 일방적으로 옹호하는 등 탐사 보도로서 기본원칙을 지켰는지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며 방영자체가 또 하나의 논란이 되었습니다.
▶ 피프티 피프티 갤러리
▶ 피프티 피프티 나무위키
나무위키 사이트르 통해서 피프티 피프티 사태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정보가 궁금하다면?
'방송연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